Environment
생명의 존중과 공존을 추구하는 생명존엄재단의 환경 갤러리 입니다.
위기에 처한 우리의 자연환경의 현실을 소개합니다.
환경감시단의 활동 사진을 통해 우리의 현실을 알고 환경보전 활동에 동참하기를 촉구합니다
수질오염의 실태조사우리나라에서 하루 19,724천톤의 오폐수가 발생하고 있으며 생활하수가 15,463천톤/일(78%)로 가장 많고, 산업폐수는 4,068천톤/일(21%), 축산폐수는 193천톤/일(1%) 발생되고 있다. 생활하수는 부엌이 36%, 목욕탕 23%, 세탁 11%의 비율로 발생된다. 즉 약 60%의 오염이 세제에 의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토양 황폐화토지 황폐화는 화학 물질과 토양환경의 교란으로 토지가 황폐해 지는 것을 말하며 폐기물, 대기오염 물질 등이 토양에 흡수 되었을 때 유발된다. 토양의 오염물질 등이 식물에 축적되거나 지하수계로 흘러들어 사람과 생태계에 심각한 독성물질로 악영향을 줄 수 있다. 한번 오염된 토양은 정화하기가 매우 어려우며 복원 시 막대한 비용이 들어간다. 최근에 더욱 심각한 것은 살충제와 같은 할로겐, 금속과 같은 무기물질, 방사성 물질은 분해하지 못하여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1초에 버려지는 쓰레기의 양, 약 1톤
은밀한 살인자 미세먼지대기오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미세먼지. 요즘은 초미세먼지까지도 신경을 써야한다. 황사나 모래바람 같은 자연적으로 발생되는 일상적인 먼지와는 다르게 인위적으로 생겨난 대기 오염물질로써, 에너지 소비 증가에 따라 오염물질이 증가함으로 급증하게 되었다. 인구증가 및 산업화에 따르 난방, 자동차 증, 철강이나 금속제련, 석유정제 등을 통한 중금속 유해물질을 포함한다.이는 호흡기 뿐 아니라 피부속에도 스며들어 호흡기 질환, 혈관질환 등 인간 건강에도 치명적인 영향을 주고있다.